영웅 공략: 슬림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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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덕 상인 슬림즈

창으로 기절시키는 것이 핵심! 원딜이지만 이니시에 특화! 슬림즈

작성자 : Nelta | 작성/갱신일 : 2017-12-08 16:21:22 | 조회수 : 1309

머리말

슬림즈는 원거리 딜러지만 날아가는 창이라는 강력한 제어기가 있어 교전을 여는 이니시에이터의 역할도 겸한다.

먼 거리에서 맞출 수록 기절 지속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매복 후 먼 거리에서 방심한 상대를 저격하면 기절당한 상대는 아무 대응도 할 수 없게 된다.

말 그대로 만능형 원딜의 표본인 슬림즈로 게임을 캐리해보자.

  • 3급 룬: 분노

    치명타율 +1.6%

    x10

  • 3급 룬: 정령

    공격속도 +1%
    이동속도 +1%

    x10

  • 3급 룬: 발톱

    물리공격 +0.9
    물리관통 +6.4

    x10

옵션 합계
  • 치명타율

    16.0%

  • 공격속도

    10.0%

  • 이동속도

    10.0%

  • 물리공격

    9.0

  • 물리관통

    64.0

룬은 원거리 딜러들이 주로 사용하는 룬과 거의 동일하다.

빨강에는 신검, 맹공, 분노, 각성 중에 취향껏 고르는 편이다. 

대개 초반의 치명타 딜 교환을 노리고 분노를 택하는 경우가 많다. 안정적인 신검도 나쁘지 않다.

보라에는 상륙이나 정령 중에서 하나를 택하는 편이다. 
공격력을 보강하겠다면 살육을, 공격 속도를 좀 더 채우겠다면 정령을 추천한다.

녹색에는 물리 딜러들의 공용 룬인 발톱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

마스터 스펠

징벌 | 5레벨 활성

쿨타임 30초: 주변의 몬스터와 병사에게 800고정피해를 주고 1초간 기절

마스터 스펠은 어느 포지션에 서느냐에 따라 갈린다.

최근 원거리 딜러들 (바이올렛, 모렌, 슬림즈 등) 이 필드 사냥을 하면서 성장을 빠르게 한 뒤 게임을 캐리하는

원딜 정글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슬림즈도 징벌을 채용하는 편이 무난하다.

만약 필드에 자신이 없어서 라인을 서겠다면 생존을 위해서 치유나 순간이동 중에 하나를 택하는 편이다.

상대방에게 제어 효과를 가진 영웅이 많다면 정화도 좋은 선택이다.

스킬

  • 날아가는 창

  • 힘찬 도약

  • 야수의 본능

  • 관통

  • 날아가는 창 제어물리

    쿨타임 : 10초 | MP소모 : 65

    전방을 향해 창을 던집니다. 적에게 명중 시 150(+86)물리피해를 주며 해당 타겟이 기절합니다. 창의 비행 시간이 길수록 피해와 기절 시간이 증가하며 최대 기본피해 2배를 주고 2.5초 동안 기절합니다. 명중 후 자신의 공격속도가 4초간 25% 증가합니다. 영웅에게 명중 시 1초간 이동속도가 60% 증가하며, 몬스터 또는 병사에게 명중 시 100의 고정피해를 줍니다.

    Lv.1Lv.2Lv.3Lv.4Lv.5Lv.6
    기본피해150200250300350400
    공격속도25%30%35%40%45%50%
    고정피해100140180220260300
  • 힘찬 도약 물리

    쿨타임 : 8초 | MP소모 : 75

    가방에서 스프링 장치를 꺼내 지정한 위치로 도약 후 착지하면 자신의 공격력이 5초간 50 증가합니다.

    Lv.1Lv.2Lv.3Lv.4Lv.5Lv.6
    공격력5060708090100
  • 야수의 본능 물리

    쿨타임 : 44초 | MP소모 : 100

    일반공격으로 매 회 타겟에 최대HP의 4%에 해당하는 물리피해(몬스터 피해 최대 150)를 주고, 이동속도가 8초간 20% 증가합니다. 처치 또는 도움 시 효과가 3초 연장됩니다.

    Lv.1Lv.2Lv.3
    최대HP456
    쿨타임444036
  • 관통 물리

    패시브

    공격 시 2회 마다 다음 일반공격에 관통 효과가 부여되며, 타겟 및 타겟 뒤의 적에게 1.3배의 물리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스킬은 날아가는 창->야수의 본능->힘찬 도약 순으로 마스터하게 된다.


날아가는 창은 최대 2.5초에 달하는 강력한 기절 효과가 있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 견제, 상대 추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필드 사냥을 담당하게 됐다면 빠르게 버프를 챙기고 날아가는 창을 시작으로 하는 갱킹을 적극적으로 다녀야한다.

상대가 전혀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기절 당할 경우 아군의 호응에 힘입어 순식간에 킬을 올릴 수 있다. 

아이탬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세팅하되, 필드 사냥을 한다면 영혼의 검~파괴의 창까지 순서대로 세팅하고

라인에 서게될 경우 파괴의 창부터 먼저 장만하는 편이다.

파괴의 창을 갖췄다면 그 뒤로는 상황에 따라 갈린다. 상대 영웅이 탱커들이 포함된 단단한 구성이라면

혼마검을 빠르게 올리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더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성검을 가는 편이 좋다.

상대방이 암살자 영우이 많다면 방어 장비를 둘러 상대의 공격에서 버티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추가 공략

슬림즈의 핵심은 날아가는 창을 얼마나 잘 맞추느냐다.

날아가는 창은 최대 2.5초까지 명중한 상대를 기절시키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 맞는 순간 거의 확정적으로 킬을 올리는 스킬이다.

특히 대치전에서 그 위력이 여실하게 발휘된다. 먼 거리에서 날아가는 창을 맞출 경우 다른 아군이 스킬을 연계해서 킬을 올리거나, 체력을 깎아서 대치 구도를 유리하게 풀어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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