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메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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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자 메이나

원딜만 걸려라! 진영을 붕괴시키는 탱커 메이나

작성자 : Niix | 작성/갱신일 : 2017-12-08 15:47:09 | 조회수 : 1157

머리말

메이나는 상대를 끌어오는 스킬을 보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 영웅입니다.

비슷한 컨셉으로 갈고리를 던지는 그렉이 있지만,

메이나는 상대를 끌어와 강제로 자신을 공격하게 만드는 도발 궁극기를 사용해

다른 아군 대신 공격을 받아야 하는 입장입니다.


다양한 운영 방식이 있지만, 제가 자주 쓰는 운영은

아프지 않게끔 탱킹이 상승하는 룬과 아이템을 씁니다.



  • 3급 룬: 황금

    공격속도 +1%
    최대HP +33.7
    물리방어 +2.3

    x10

  • 3급 룬: 불멸

    최대HP +60
    5초당 HP회복 +4.5

    x10

  • 3급 룬: 강철

    물리방어 +5
    마법방어 +5

    x10

옵션 합계
  • 공격속도

    10.0%

  • 최대HP

    937.0

  • 물리방어

    73.0

  • 5초당 HP회복

    45.0

  • 마법방어

    50.0

상대의 공격을 대신 받아야 하므로 최대한 아프지 않게 룬을 세팅합니다.

패시브와 1번 스킬에 최대 HP 비례 피해가 추가되어

부족한 딜이 조금 보조되긴 하지만,


메이나는 자신이 직접 상대를 공격으로 끊는다기 보단

상대를 방해하고 끌어오는 동안의 다른 아군이나 타워가 마무리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는 운영입니다.

마스터 스펠

치유 | 9레벨 활성

쿨타임 120초: 자신과 주변 아군 15% HP 회복, 2초간 주변 아군 이동속도 15% 증가

제가 소개하는 메이나는 생존하고 생존해서

계속 적을 방해해야 하므로 그나마 더 버틸 수 있는 치유를 쓰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순간이동을 써서 순간적으로 접근한 뒤 상대를 끌어오거나

방어탑의 공격을 봉인하는 방해 등을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킬

  • 돌풍의 낫

  • 영혼 약탈

  • 어둠의 의지

  • 복수

  • 돌풍의 낫 물리

    쿨타임 : 8초 | MP소모 : 75

    긴 낫을 휘둘러 범위 내 주변 적에게 125(+189)(+70)(최대HP의 2%)물리피해를 줍니다.

    Lv.1Lv.2Lv.3Lv.4Lv.5Lv.6
    기본피해125150175200255250
    쿨타임87.46.86.25.65
  • 영혼 약탈 물리제어

    쿨타임 : 12초 | MP소모 : 100

    긴 낫을 휘둘러 150(+110)물리피해를 주고, 전방의 적을 끌어당긴 뒤 2초간 이동속도를 50% 느리게 합니다.

    Lv.1Lv.2Lv.3Lv.4Lv.5Lv.6
    기본피해150185220255290325
    쿨타임1211.410.810.29.69
  • 어둠의 의지 제어

    쿨타임 : 24초 | MP소모 : 100

    2초 동안 주변 적이 자신을 공격하도록 만들며, 범위 내 적의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Lv.1Lv.2Lv.3
    쿨타임242016
  • 복수 물리

    패시브

    피해를 받을 시 확률적으로 반격하여 주변 타겟에 50(+158)(+70)(최대HP의 2%)물리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상대를 끌어오는 2번 스킬과

자신을 강제로 공격하게 만드는 도발 스킬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2번 스킬과 도발 스킬 위주로 스킬을 찍습니다.

아이탬

최종 아이템

아이템 세팅은 인기 추천 세팅의 1위를 사용했습니다.


추가 공략

2번 스킬의 끌어오기를 사용한 뒤 곧장 궁극기를 사용하면

끌려온 적은 2초동안 강제로 메이나를 공격하게 됩니다.

이때 다른 아군은 메이나만 공격하고 있는 적을 처치해야 합니다.


2번 스킬의 주요 대상은 바로 깊숙히 뒤쪽에 숨어있는 원딜입니다.

빠르게 진입해 상대 원딜을 끌어들여 멈추고

그사이 아군이 원딜을 처치하는 데 성공했다면,

그 한타에서는 이길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2번 스킬은 다른 아군을 보호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군을 물러 들어가는 영웅에게 2번 스킬을 사용해 아군의 생존을 돕는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자신이 딜을 하거나 확정적으로 킬을 따낸다기 보단

아군을 지원하고 상대를 묶어놓는 역할에 집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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